[박필규 칼럼] 진짜 평화를 원하면, 미국과 핵무장 협조, 국민투표를 거쳐 선언하라
트럼프 2기 국가안보전략(NSS)에서 ‘비핵화’ 문구가 사라졌다. 기존의 ‘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비핵화(CVID)는 용도폐기가 되었다. NSS에 이어 미국의 현실주의 안보 전문가인 ‘해리 카지아니스’는 “최근 한국 핵무장 '청신호' 켜줘야 할 때”라고 발언했다. ‘해리 카지아니스’는 “미국이 북핵을 사실상 인정한 지금, 한국이 핵무장을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. 한국이 원한다면 핵무기 개발을 허용하는 것이 진정한 동맹의 태도다. 한국이 핵 억제력을 갖게 한다면 한미동맹은 더욱 현실적이고 균형 잡힌 구조가 된다”라고 소신 발언을 했다.
블랙핑크 '핑크 베놈' 뮤비 10억뷰…자체 통산 9번째
블랙핑크 '핑크 베놈' 뮤비 10억뷰 [YG엔터테인먼트 제공. 재판매 및 DB 금지]
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곡 '핑크 베놈'(Pink Venom)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0억건을 돌파했다고 YG엔터테인먼트가 4일 밝혔다.
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0시 52분께 10억뷰를 돌파했다. 이는 지난 2022년 8월 공개 이후 약 3년 만이다.
블랙핑크는 이로써 '뚜두뚜두'(23억뷰), '킬 디스 러브'(Kill This Love·21억뷰) 등을 비롯해 총 9편의 10억뷰 이상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.
블랙핑크가 보유한 1억뷰 이상 유튜브 영상은 총 50편으로, 공식 채널 누적 조회 수는 395억회다. 채널 구독자 수는 9천820만명으로 전 세계 가수 가운데 1위다.
블랙핑크는 세계 16개 도시에서 31회에 걸쳐 새 월드투어 '데드라인'(DEADLINE)을 열고 있다.